중국군 회전익기

1. S-70

인민해방군(PLA) 항공기는 대부분 서구 항공기를 모방한 성능이 떨어지는 가짜 항공기다. 이에 반해 S-70은 1980년대 미국이 중국에 판매한 합법적인 헬리콥터로, 1985년 미중 군사관계가 커지면서 S-70C 블랙호크 24대가 인민해방군(PLA)에 판매됐다. . 여전히 인민해방군과 함께 운용 중인 이 정교한 항공기는 중국의 가장 귀중한 군사 자산을 대표합니다. PLA의 가장 빠르고 기동성이 뛰어난 헬리콥터인 S-70C는 LTN3100 VLF 기상 레이더/항법 시스템과 더 강력한 T700-701A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제너럴 일렉트릭은 티베트의 혹독한 기후에서 비행할 수 있는 유일한 헬리콥터로서 향상된 성능에 대해 특별한 보호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1990년 제재로 미·중 관계가 악화되면서 완벽한 비행 임무에 필요한 부품 부족으로 블랙호크가 운용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은 미국으로부터 소중한 항공기의 부품을 받고 싶어하지만 PLA의 S-70 블랙 호크의 미래를 복잡하게 만드는 몇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2.SA 342L 가젤

중국 인민해방군은 1980년대 후반 구소련 기갑군의 북부 국경 침공에 대비하여 SA-342L 가젤 대전차 공격용 헬리콥터 8대를 구입했습니다. PLA의 1세대 공격 헬리콥터인 이 소형 항공기는 다양한 대전차 전술을 연구하고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PLA에 현대 대전차 방어에서 매우 귀중하고 다재다능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추가 유닛 및 라이센스 제품 구매가 고려되었지만 냉전이 종식되고 소련-소련 관계가 복원되면서 프로그램이 보류되었습니다. Eurocopter/Aerospatiale SA-341/342는 공격, 대전차 및 대헬기, 정찰, 다목적 수송 및 훈련 임무를 위해 1967년 프랑스에서 제작된 다목적 경헬기입니다. SA-70과 마찬가지로 SA-342L Gazelle은 재현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군에서 운용 중이며 종종 훈련 중에 적기로 사용됩니다. 프랑스와 중국의 관계가 우호적으로 유지됨에 따라 예비 부품과 서비스 품목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zelle은 매우 빠르고 유용한 항공기이지만 중무장 또는 특수 헬리콥터보다 덜 파괴적입니다. 영국과 프랑스를 포함한 많은 군사력이 여전히 그것을 많이 사용합니다.

3.Z-8

Z-8은 Eurocopter SA-321 Super Frelon의 중국 복제품입니다. 생산허가를 받은 Changhe Aircraft Industry Co., Ltd.는 1976년에 역설계 작업을 시작했고 Z-8로 명명된 중국 모델은 1985년 12월 11일에 첫 비행을 했으나 작은 임만 20대 미만이었다. 작년에 생산되었으며 모두 PLA의 해군 항공 무기로 사용되며 항공기의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대형 보급선이나 육상 비행장에서 사용됩니다. Z-8A라는 개선된 육군용 버전이 개발되었지만 아직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PLA 합동 훈련의 사진은 Z-8이 여전히 PLA의 중요한 부분임을 증명하는 소수의 Z-8이 해군 특공대를 적진으로 수송하고 공중 투하하는 데 사용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군사력이 이 항공기를 대체했지만 Super Frelon의 중국 모델은 앞으로 한동안 더 많이 사용될 것입니다. 한편, 잠수함 임무를 위해 Z-8은 프랑스제 Thomson Sintra HS-12 소나를 장착할 수 있으며 기뢰 제거를 위한 기뢰 제거 장비를 장착하고 250kg(550LB)의 기뢰를 8피트에 운반할 수 있습니다.

4. Z-9W/G

중국의 Z-9W/G는 Eurocopter AS-565N Panther에서 라이센스 생산을 통해 파생된 최초의 중국산 대전차 공격헬기로 Z-9W를 개조한 정식 생산모델입니다. 항공기의 주무장은 사거리 600-3000m의 HJ-8 유선 유도 대전차 유도 미사일(ATGM) 4발을 포함하여 57mm 로켓 발사기 2문 또는 12.7mm 기관총 2문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HJ-8 ATGM은 표적을 추적하기 위해 헬리콥터 상단에 장착된 광학 조준경에 의해 탐색 및 추적됩니다. 2000년 주하이 에어쇼에서 중국은 헬리콥터 공중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단거리 공대공 미사일(AAM)인 TY-90을 Z-9G에 장착했습니다. 서양 디자인을 모방하려는 중국의 이전 시도와 달리 Z-9G는 자체 항공기를 보유하려는 진정한 시도입니다. 중국은 이 헬리콥터로 성공을 거두었지만 핵심 예비 부품을 제공하고 기술 노하우를 개발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합니다. 이 대전차헬기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성공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중국이 대전차 능력을 필요로 하는 위협에 직면하게 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PLA는 계속해서 공군 무기를 현대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