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험설계 타당성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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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디자인의 타당성 개념

타당도는 연구자가 관찰하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관찰한 정도라고 정의된다. 이것은 조사 준비 단계에서 주로 고려되는 속성입니다. 즉, 타당도는 측정하고자 하는 개념이나 속성이 얼마나 정확하게 표현되어 있는지를 말하며, 조사 대상의 속성에 대한 측정 도구의 실행 결과가 정확한 정도이다. 유효성은 측정 결과를 평가하는 직접적인 방법을 사용하며 분산의 개념을 사용하여 설명됩니다. 다른 측면에서 타당도를 정의한다면 변수의 개념적 정의와 조작적 정의가 일치하는지 여부라고도 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타당도는 측정도구가 측정되는 개념이나 속성을 실제로 측정하는지 여부와 그 개념이나 속성이 정확하게 측정되고 있는지의 문제와 관련된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유형

유효성에는 내적 유효성과 외적 유효성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내적타당도는 추정된 원인과 결과 사이에 존재하는 인과적 추론의 정확성을 의미한다. 결과변수의 변화가 인과변수의 순수한 영향에 의한 것이라면 내적타당도가 높다. 외생 변수의 적절한 통제는 내적 타당도를 확립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내적타당도 평가의 종류는 내용타당도, 예측타당도, 동시타당도, 구성타당도 등으로 나뉜다. 내용 타당도는 측정 방법이 측정하려는 것을 올바르게 측정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척도가 측정 중인 개념의 전체 범위를 얼마나 잘 나타내는지에 관한 것이며 샘플을 추출할 때 샘플이 더 대표성이 높을수록 콘텐츠 유효성이 높아집니다. 일반적으로 내용 타당도는 전산 과정을 통해 도출되기보다는 주관적으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내용 타당도 평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내용 타당도가 높은지를 평가한다. 예측 타당성은 측정 방법이 미래 결과를 얼마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지 조사하여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거에 대한 예비 예측과 실제 선거 결과를 비교했을 때의 결과가 유사할 때 예측 타당도가 높다. 동시 타당도는 측정 상황과 평가 기준 상황의 상관관계를 통해 타당성을 확인하는 것으로, 평가 기준의 시점은 미래가 아닌 현재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측정한 결과 실제 구매자와 비구매자를 구분할 수 있다면 동시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구성 타당도는 측정 방법이 이론 전반에 걸쳐 다른 개념과 논리적, 경험적으로 적절하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 높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개념과 척도의 일치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구성타당도의 문제는 측정하고자 하는 개념이 추상적일수록 중요해진다. 둘째, 외적타당도는 조사결과를 실제 상황에 일반화할 수 있는 정도를 말하며 범위, 적용기간 및 범위와 관련된다. 다른 청중, 다른 시간, 다른 설정과 상황에 일반화할 수 있는 범위가 클 때 외적 타당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외적 타당도가 높은 경우는 4가지로, 특정 방법에 의한 변수 측정 결과에 다른 측정 방법을 적용하여도 동일한 측정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와 특정 조사 목적에 나타난 결과 예를 들면, 특정 연구의 결과가 다른 환경에서 재현 가능한 경우 특정 연구와 관련된 변수의 강도와 범위는 연구 결과가 일반화되는 다른 환경에서 동일합니다. 외적타당도를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임의추출법을 사용하는 방법과 표본추출 과정에 다양한 이질적 요인을 의도적으로 포함시키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