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장관에게 열심히 까이는


최근 대한항공은 부동산 강사로 불리는 국토교통부 장관의 직격탄을 맞았다.

그 이유는 대한항공이 올해 4월 마일리지 개편을 발표하면서 시작됐다.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킬로미터 제도의 감점 척도를 “지역”에서 “주행 거리”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현재까지 동북아, 동남아, 동남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별로 국내선 1회, 국제선 4회에 한하여 마일리지 차감이 가능합니다. 개편안에서는 여행거리에 따라 국내선 1회, 국제선 10회로 기준을 나누었다.보지마.

이 경우 인천-뉴욕 구간 구매 마일리지는 (편도)입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35,000마일에서 45,000마일로, 프레스티지 클래스는 62,500마일에서 90,000마일로, 퍼스트 클래스는 80,000마일에서 135,000마일로 인상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좌석이 부족해 마일리지항공 자체 좌석을 사용하기 어려운데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공제를 늘리면서 대규모 장거리 노선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에 있다


이에 원희룡 장관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고객에게 빚진 항공사 마일리지’라는 제목의 기사에는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개편안은 고객이 적립한 마일리지의 가치를 대폭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적혀 있다.그는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한 뒤에도 뒷전인 개편안에는 발주처가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수행원 그는 “지난 3년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감히 쓰지도 못했다”고 말했다.“라고 강조했다.

마일리지 개편안이 논란이 커지자 대한항공은 새 마일리지 제도 시행을 2~3개월 연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말 ‘엑스트라 마일 전세기’ 도입을 통한 좌석 수 확대 방안을 정부와 협의 중이다.나는했다.


그러나 국토해양부는 계속해서 대한항공을 공격하고 있어 대한항공의 개선안이 미비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원 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대한항공은 일자리보존 지원금과 국민지원을 위한 정부지원금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살아남았다”며 “경쟁체제 속에서 고객들과 약속하지 않았나. “

수행원 “그렇지 않더라도 고객에 대한 독점 피해, 항공 운송 시장의 질서 혼란 및 독점의 폐해에 대한 유럽 연합 경쟁 당국의 우려를 감안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눈물로 감사 할 수 없습니다.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시기에 생존을 도와주신 문제”라고 불리는.

그리고 대한항공은 진심으로 사익만을 챙기고 고객에 대한 감사는 말뿐이라는 불만이 근본적으로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